고지혈증에 걸린 지 3년이 지났지만 고지혈증 보충제를 드디어 먹기 시작한 의사 선생님이 아직 고지혈증 영양제를 먹지 않았나 깜짝 놀랐습니다. 고지혈증 영양제가 그렇게 필수적인 줄 몰랐는데 고지혈증 영양제가 질병으로 인해서 혈압이 올라가는 걸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는 데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고지혈증과 함께 혈압이 조금 높은 편이라 혈압약을 먹고 있고 고지혈증 영양제는 필수라고 합니다.
제 건강 얘기, 저는 아직 30대 초반인데 고혈압과 고지혈증 약을 먹고 있어요 사실 원래 생활습관이 안 좋은 편이어서 어느 정도는 버텨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일단 저는 자극적인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집밥보다는 맛있는 음식에 더 관심이 많아요, 확실히 친정에 살 때는 집밥이라는 걸 많이 먹었는데 분가하고 나서 배달을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그래서 식욕도 자극적인 걸 쫓아가서 또 한동안 치킨이랑 마라탕이랑 떡볶이를 즐길 때가 있어서… 겨우 속이 안 좋아서 그렇게 자극적인 건 가끔 먹는데 그런 게 나중에 한꺼번에 건강을 해치는 거예요.
제가 고혈압, 고지혈증 진단을 받게 된 건 2년 만의 간 건강검진이었어요 그 전에도 직장 다니니까 2년마다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다 정상이었고 뭘 하든 운동량을 늘리고 식사량을 조절하라는 얘기만 있고 다른 것도 다 정상이었는데 2년 만에 간 건강검진에서 갑자기 고혈압 의심.고지혈증 의심이렇게 나와서 동네 내과에 다시 가보니까 정말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더라고요. 내가 이런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던게 1~2년 사이에 갑자기 나빠졌으니 건강검진 결과가 잘 나와도 식습관이 좋지 않은 사람은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ㅠㅠ
아무튼 그 이후로 계속 약을 먹고 있습니다만, 솔직히 관리의 끈이 느슨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어느 정도 고려해서 배달을 조금 줄이고 가끔 생각나면 음식은 천천히 먹기로 하고… 운동량도 날씨가 좋을 때는 걸어서 퇴근하거나 일부러 버스를 타지 않는다거나 하면서 일주일에 한두 번? 그것도 시즌이 있으니까, 운동 안할때는 완전 안하고… 이게 특별한 게 아니라 원래 이렇게 살던 사람들이 고지혈증, 고혈압에 걸리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상황이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의사선생님도 아무말 말고 체중관리 하세요~ 약 2달치 드릴게요~ 하고 마지막 30분 기다려서 3분 진료받고 나오는 수준에서 지냈습니다 3년동안 병원을 다니면 그곳 간호사들도 제 이름과 얼굴을 외울 정도입니다.
다시 관리의 고삐를 잡는 것에 어쨌든 그렇게 관리가 아니라 관리를 하고 있었는데 의사 선생님이 고지혈증 영양제 드시냐는 질문을 던져서 난리가 났던 저는 원래 이런 일에 거창한 사람이다 보니까 그날 일이 손에 안 잡히고 4시간 동안 고지혈증 영양제만 들여다봤어요 성분을 하나하나 보고 믿는 걸 구분했더니 그렇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래서 한 달 전에 고지혈증 보충제를 구입해서 지금까지 먹고 있는데 재구매를 결심하고 한 달 후기와 성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참고로 제가 지금 먹고 있는 고지혈증 영양제는 갈비올이라는 제품입니다.
고지혈증 영양제 성분은요? 고지혈증 영양제 성분에 빠지면 안 되는 것이 코엔자임 Q10입니다. 솔직히 코엔자임 Q10을 먹으려고 고지혈증 보충제를 사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왜 이 코엔자임 Q10이 중요할까요? 이 성분 자체가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그렇기 때문에 의사가 고지혈증 영양제를 권하는 게 아니라 고지혈증 약은 콜레스테롤이 체내에서 만들어지고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게 이 약의 역할인데요, 그런데 콜레스테롤과 코엔자임 Q10 합성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겹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즉 콜레스테롤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게 되면 코엔자임 Q10이 만들어지는 것도 억제되는 메커니즘이거든요.
그래서 고지혈증 약을 오래 먹은 사람은 혈중에 코엔자임 Q10 수치가 현저히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혈중에 있는 코엔자임 Q10은 혈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수치가 떨어지면 혈압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과 고혈압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도 아마 이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쨌든 고지혈증 영양제로 이 수치를 회복시키고 코엔자임 Q10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코엔자임 Q10은 성분 자체가 식약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인증했을 정도로 혈압 감소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성분으로서는?보조 효소 Q10도 중요하지 않지만, 고지혈증 등 영양제에는 항산화 작용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비타민 C가 같이 들어 있는 것이 좋지만 제가 마시는 제품에는 코큐 텐과 비타민 C가 각각 100mg 들어 있습니다. 심장의 무리를 줄이기 위해서 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돕는 엽산, 비오틴, 판토텐산 등도 포함되어 있어 전반적인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그래도 다른 고지혈증 영양제 성분을 추천하라고 말했다면 나는, 리보 오스 성분이 추천합니다, 리보 오스 성분은 관상 동맥이 좁아지고 막힌 허혈성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데, 고지혈증과 고혈압이 관상 동맥을 좁히고, 이런 심장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그 부분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영양성분도 있습니다. 타츠체리는 LDL 콜레스테롤, 즉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수축기 혈압 수치도 함께 낮아지는 것을 확인하고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모두 가지고 계신 분들이 드시면 좋은 성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퀘르세틴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으로 실험했더니 혈압이 감소함에 따라 관상동맥 심장질환, 뇌졸중 위험이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지혈증 영양제에는 굉장히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게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고지혈증 영양제 리뷰 한 달 전 고혈압 수치와 비교해보면 120 후반대였던 혈압 수치가 120 초반 정도로 떨어지고 때로는 110대도 나올 정도였습니다.콜레스테롤은 아직 혈액검사를 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고혈압에도 영향을 주는 걸 보면 제가 우려했던 고지혈증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코엔자임 Q10 수치가 정상보다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고지혈증 약만 드시고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혈중에 부족한 수치를 관리하세요. 오늘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