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탈의류 전문기업 성우코퍼레이션입니다. 추워진 것 같고 따뜻해진 것 같아 아직도 어떤 계절인지 혼란을 주는 것 같아요. 거리에도 보면 롱패딩도 보이고, 봄 점퍼도 보이는 혼합의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 혼합의 시기에 패션 업계는 다음 준비를 하게 됩니다. 소비자분들이 다음 계절 의상을 준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2,3,4월에는회사도춘추근무복및단체복을제작하기위해준비를하는시기입니다.그래서오늘은이이야기를하도록하겠습니다. 계절의 흐름. 안녕하세요! 토탈의류 전문기업 성우코퍼레이션입니다. 추워진 것 같고 따뜻해진 것 같아 아직도 어떤 계절인지 혼란을 주는 것 같아요. 거리에도 보면 롱패딩도 보이고, 봄 점퍼도 보이는 혼합의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 혼합의 시기에 패션 업계는 다음 준비를 하게 됩니다. 소비자분들이 다음 계절 의상을 준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2,3,4월에는회사도춘추근무복및단체복을제작하기위해준비를하는시기입니다.그래서오늘은이이야기를하도록하겠습니다. 계절의 흐름.
다음 시기의 의상을 준비할 때는 봐야 하는 것이 계절의 흐름입니다. 단순히 추우니까, 더우니까 이런 생각만 하다 보면 아쉬운 선택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를 반증하듯 전 세계의 모든 패션 업계는 두 시즌으로 나눕니다. SS 시즌과 FW 시즌입니다. 이것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공통된 부분입니다. 다음 시기의 의상을 준비할 때는 봐야 하는 것이 계절의 흐름입니다. 단순히 추우니까, 더우니까 이런 생각만 하다 보면 아쉬운 선택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를 반증하듯 전 세계의 모든 패션 업계는 두 시즌으로 나눕니다. SS 시즌과 FW 시즌입니다. 이것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공통된 부분입니다.

SPRING AND SUMMER의 이니셜을 딴 SS의 경우 보통 여름 의상을 떠올립니다. 맞아요! 당연히 굳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봄보다 더 긴 여름을 떠올릴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회사에서도 더운 여름에 초점을 맞춰 춘추 근무복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SPRING AND SUMMER의 이니셜을 딴 SS의 경우 보통 여름 의상을 떠올립니다. 맞아요! 당연히 굳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봄보다 더 긴 여름을 떠올릴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회사에서도 더운 여름에 초점을 맞춰 춘추 근무복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2월부터 단체복으로 반팔 티셔츠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런 것은 조금 이른 느낌이 있고, 대부분은 봄 점퍼나 바람막이 등을 조사합니다. 그러나 아무 생각 없이 조사해 보면 겨울을 타깃으로 한 경량 다운 재킷이나 두꺼운 후리스 등을 찾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아쉽게도 사놓고 잘 못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월부터 단체복으로 반팔 티셔츠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런 것은 조금 이른 느낌이 있고, 대부분은 봄 점퍼나 바람막이 등을 조사합니다. 그러나 아무 생각 없이 조사해 보면 겨울을 타깃으로 한 경량 다운 재킷이나 두꺼운 후리스 등을 찾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아쉽게도 사놓고 잘 못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계절의 흐름을 봐야 하는 거죠. 이제 온도가 바닥을 치고 올라갈 시기인지, 정점에서 내려갈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춘추 근무복을 포함해서 옷이라는 것은 회사에서 입어도, 개인이 입어도 유행이라는 것도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상하는 소모품이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특성.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계절의 흐름을 봐야 하는 거죠. 이제 온도가 바닥을 치고 올라갈 시기인지, 정점에서 내려갈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춘추 근무복을 포함해서 옷이라는 것은 회사에서 입어도, 개인이 입어도 유행이라는 것도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상하는 소모품이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특성.
많은 분들이 여름철 피복을 준비하면서도 아무 생각 없이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제가 맡은 업무이기 때문에 대략 몇 가지 보고하고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체복을 입을 때 그러면 안 되고 디테일에 여러 가지 고민해야 할 것들이 많아요. 많은 분들이 여름철 피복을 준비하면서도 아무 생각 없이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제가 맡은 업무이기 때문에 대략 몇 가지 보고하고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체복을 입을 때 그러면 안 되고 디테일에 여러 가지 고민해야 할 것들이 많아요.

나 또는 우리 동료들이 입는 옷이고, 우리 회사의 특성에 따라 그에 맞게 제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같고 고기능적으로도 같습니다. 만약에 불을 다루는 곳에서 춘추 근무복을 맞춘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렇다면 당연히 열에 약한 나일론과 같은 소재를 활용해서는 안 되고 방염 원단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나 또는 우리 동료들이 입는 옷이고, 우리 회사의 특성에 따라 그에 맞게 제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같고 고기능적으로도 같습니다. 만약에 불을 다루는 곳에서 춘추 근무복을 맞춘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렇다면 당연히 열에 약한 나일론과 같은 소재를 활용해서는 안 되고 방염 원단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성에 따라 방풍, 방수 기능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기능적으로도 맞춰야 하고 디자인적으로도 고민해야 합니다. 물론 업체에 맡기면 디자인은 해주지만 우리만의 특성이 드러나는 디자인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알고 있으면 업체에도 요청하고 결과가 나온 후에도 쉽게 논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세의 흐름. 특성에 따라 방풍, 방수 기능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기능적으로도 맞춰야 하고 디자인적으로도 고민해야 합니다. 물론 업체에 맡기면 디자인은 해주지만 우리만의 특성이 드러나는 디자인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알고 있으면 업체에도 요청하고 결과가 나온 후에도 쉽게 논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세의 흐름.

의상에는 항상 유행이 있고 유행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물론 반드시 따라가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사할 필요는 있습니다. 우리 선우의 경우 워낙 다양한 회사와 춘추 근무복을 제작하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통계를 냈더니 그 특징이 나왔습니다. 크게 제작과 기성복 두 가지로 분류해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상에는 항상 유행이 있고 유행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물론 반드시 따라가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사할 필요는 있습니다. 우리 선우의 경우 워낙 다양한 회사와 춘추 근무복을 제작하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통계를 냈더니 그 특징이 나왔습니다. 크게 제작과 기성복 두 가지로 분류해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기성복을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기성복의 경우 이전에는 무조건 싼 것을 찾고 있습니다. 사전에 중국산 등으로 제작하여 전제품을 활용하여 서로만 새겨져 그것을 단체복으로 입고 있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회사 보유금이 많이 늘어난 것이 이유인지, 아니면 직원들의 복지에 관심을 갖는 곳이 많아서인지 모르겠지만 직원들의 복장에 높은 투자를 하는 곳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먼저 기성복을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기성복의 경우 이전에는 무조건 싼 것을 찾고 있습니다. 사전에 중국산 등으로 제작하여 전제품을 활용하여 서로만 새겨져 그것을 단체복으로 입고 있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회사 보유금이 많이 늘어난 것이 이유인지, 아니면 직원들의 복지에 관심을 갖는 곳이 많아서인지 모르겠지만 직원들의 복장에 높은 투자를 하는 곳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예산을 책정해 진행하기 위해 단순 기성품보다 제조사가 있는 제품을 찾기도 합니다. 봄가을 근무복에 브랜드 제품을 맞춰서 입을 수 있는 거예요. 그것도 싼 것이 없고 아디다스, 언더아머 같은 스포츠 제품부터 내셔널, 아이다,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까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빈폴, 헤지스, 타미 등 고가의 제품을 하시는 곳도 많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예산을 책정해 진행하기 위해 단순 기성품보다 제조사가 있는 제품을 찾기도 합니다. 봄가을 근무복에 브랜드 제품을 맞춰서 입을 수 있는 거예요. 그것도 싼 것이 없고 아디다스, 언더아머 같은 스포츠 제품부터 내셔널, 아이다,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까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빈폴, 헤지스, 타미 등 고가의 제품을 하시는 곳도 많습니다.
기성복이 광고비 등을 포함한 브랜딩이 된 제품을 비싸게 사는 흐름으로 향한다면, 제작에 있어서는 내외를 불문하는 경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게 무슨 말이냐 하면 예전에는 작업복이라고 불리는 전형적인 패턴의 옷이 제작되어 유명했습니다. 찾으시는 분들도 당연히 그런 디자인을 생각하고 제작사 측에서도 고민 없이 그렇게 진행해왔습니다. 기성복이 광고비 등을 포함한 브랜딩이 된 제품을 비싸게 사는 흐름으로 향한다면, 제작에 있어서는 내외를 불문하는 경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게 무슨 말이냐 하면 예전에는 작업복이라고 불리는 전형적인 패턴의 옷이 제작되어 유명했습니다. 찾으시는 분들도 당연히 그런 디자인을 생각하고 제작사 측에서도 고민 없이 그렇게 진행해왔습니다.
지금은 회사 내에서는 춘추 근무복으로 활용하고 퇴근 후 외부에서 입어도 문제 없는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평상복과 같은 단체복을 선호하게 된 것입니다. 편하게 후드집업등을 입으시거나 작업복형태가 아닌 바람막이 또는 디테일을 살리기도 합니다. 이런 흐름으로 가다 보면 전문적인 디자인도 필요하게 되고 말 그대로 되는 제작사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것을 아우르는 곳. 지금은 회사 내에서는 춘추 근무복으로 활용하고 퇴근 후 외부에서 입어도 문제 없는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평상복과 같은 단체복을 선호하게 된 것입니다. 편하게 후드집업등을 입으시거나 작업복형태가 아닌 바람막이 또는 디테일을 살리기도 합니다. 이런 흐름으로 가다 보면 전문적인 디자인도 필요하게 되고 말 그대로 되는 제작사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것을 아우르는 곳.
이런 흐름을 따라 진행해야 하는데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어디서 해야 하느냐가 문제예요. 대부분의 단체복 업체들은 노후화되고 옛날 디자인만 고집하며 제조사 제품을 하려고 하면 각자 컨택을 해야 한다는 부담이 생깁니다. 하지만 성우의 경우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이런 흐름을 따라 진행해야 하는데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어디서 해야 하느냐가 문제예요. 대부분의 단체복 업체들은 노후화되고 옛날 디자인만 고집하며 제조사 제품을 하려고 하면 각자 컨택을 해야 한다는 부담이 생깁니다. 하지만 성우의 경우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오랜 역사 속에서 자기 발전을 하며 살아남아 독자적인 디자이너와 제작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과 특성을 살려 디자인과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메이커 제품까지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성우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대형 단체가 믿고 맡는 거죠. 회사에서 칭찬받아서 춘추근무복을 제작하고 싶으면 의뢰해보세요! 오랜 역사 속에서 자기 발전을 하며 살아남아 독자적인 디자이너와 제작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과 특성을 살려 디자인과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메이커 제품까지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성우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대형 단체가 믿고 맡는 거죠. 회사에서 칭찬받아서 춘추근무복을 제작하고 싶으면 의뢰해보세요!
성우코퍼레이션(단체복,유니폼,근무복) 카톡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성우코퍼레이션(단체복,유니폼,근무복) 카톡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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